목회자사역형교회를 평신도사역형교회로 전화하라

///목회자사역형교회를 평신도사역형교회로 전화하라
목회자사역형교회를 평신도사역형교회로 전화하라2018-12-04T12:15:24+09:00

Project Description

저자소개

저자 : 안창천

덕수상고 졸업 후, 중앙투자금융(주)에 근무하다가 정치에 뜻을 두고 중앙대 법대에서 사법고시를 준비하던 중,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침신대 신학대학원에 입학하여 주의 종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 영어과정에서 바울 신학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김세윤 박사의 문하생으로 신약학을 전공하고, 다시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총신대 목회신학전문대학원에서 ‘평신도사역형교회로의 전환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연구’라는 제목으로 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분당 큰사랑교회를 개척하여 목회를 하였고(7년), 파고다외국어학원과 유한양행 설교사역(3년), 법무부 종교위원(6년)으로 봉사하였으며, 개혁주의 교회성장학회 초대회장을 역임했다. 평신도사역형교회 전환도우미와 노인복지 신앙생활공동체 운영 비전을 가지고 우리가 하나되는 교회를 개척하여 70세 노인까지 제자훈련을 하여 사역하게 하는 등 평신도 사역에 온 힘과 열정을 쏟고 있을 뿐 아니라, 수십 년간 성경공부를 인도하고 제자훈련을 한 노하우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단순하게 평신도를 사역자로 만드는 ‘D3양육시스템’을 개발하여 전국 목회자를 섬기고 있으며, ‘D3평신도사역 연구소’의 대표를 맡고 있다.

책소개

교회사역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한 실제적인 지침서. ‘평신도사역형교회’가 되지 않으면 지속적인 교회성장을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교회의 사명을 온전히 감당할 수 없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책은 제자훈련을 받지 않은 목회자가 중심이 되어 사역하는 ‘목회자사역형교회’에서 목회자와 평신도가 함께 동역하는 ‘평신도사역형교회’로 전환하도록 이끄는 실제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 4년간 한 교회에서 실제적으로 평신도를 양육하고 훈련시켜 사역자로 세운 과정을 소개하고 있어, 교회사역 패러다임의 전환을 시도하려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되어준다.

Detail of Book

발행일

2006. 10. 30

지은이

안창천

펴낸곳

한국학술정보

정가

14,000

D3양육부흥회에 관심이 있는 분은 지금 연락주세요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행 5:42)

책주문

게시판

최근 게시글